현대차를 새로 구매할때 카드할인을 받게 되죠. 바로 캐쉬백되는 카드도 있지만 많은 경우에 영업사원이 현대카드 신규 가입 후 이 카드로 차량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마도 추정컨데 영업사원 카마스터에게 수당이 좀 더 떨어지는 것 같더군요. 카드 신규가입 및 발급을 하게 되는 것이니까요.
적립율이 높은 현대모빌리티 플래티넘 카드를 추천을 많이 하는 것 같고, 적립 후 해지를 하면 연회비는 얼마 되지 않으므로 이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중요한 것은 적립된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할것인지 이겠지요.
이런저런 용품도 사용할 수 있다곤 하지만, 경험 상 가격이 메리트가 있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제일 나은 것이 그냥 주유비로 사용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주유 시에 통상 카드 할인을 많이 받는 편이므로 그 만큼은 기회 이익이 날아간다고 봐야 하겠지만요.
사용을 해보지 않은 분께서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어 카페이로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하는 법을 간단히 작성해보았습니다. 요약하면 아래와 같겠네요. 한번 해보면 아주 쉽습니다.
- 차량 메뉴에서 카페이 선택
- 주변에 카페이 주유 가능한 주유소가 나타남. 이중에 한곳으로 방문
- 도착하면 카페이 버튼 클릭. (도착 전에는 카페이 버튼을 눌러도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 버튼을 누르면 블루 멤버스 포인트 사용할 수 있는 란이 있으므로 원하는 금액이나 주유량을 입력하고 완료
- 주유기에서 CarPay선택 후 차량 번호 선택하고 주유 시작!
- 아직 해보지는 않았지만, 어차피 주유기에서 활성화만 시키면 되므로 다른 차량에 주유하는 것도 불가능하지는 않을듯 하네요. 단, 카페이를 위해서는 차량이 해당 주유소에 있어야만 하므로, 차량 2대가 같이 해당 주유소에 있어야만 진행이 되겠지요. (저는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빨리 털어버리기 위해 와이프와 저 차를 동시에 가져가서 제 카페이로 와이프 차량에 주유를 해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