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돈

실손보험 보험개발원 신청, 실손24 앱 및 웹사이트, 10/25일부터 가능

난바보야 2024. 10. 26. 07:46

참여 확정된 병원 비율이 과반을 조금 넘는 수준이라 아직은 갈길이 멀지만 시작되었다는데에 의의를 둘 수 있겠습니다.

기존에는 영수증을 촬영하거나 스캔하여 올리고 불편한 앱으로 어렵게 신청하다보니 금액이 적은 경우 누락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렇게 통합이 되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니 훨씬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로그인한 후 계약을 조회하고 병원/진료일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다 나오니 너무 편리하다. 사실 모든것이 전산화되어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이걸 안할 이유가 없는데, 어떻게 보면 결국 보험회사와의 기 싸움 아니었나 싶다. 병원 입장에서는 실손보험을 많이 보장받으면 좀 더 병원 방문자가 많아지니 좋을 테고, 보험회사는 잠자고 있는 미지급 보험금을 지급해야할 가능성이 생기니 당연히 부정적이었겠지요. 

 

주의사항 : 약제비는 내년 10월부터 적용되므로,  그전까지는 사진으로 찍어서 전송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에서 신청을 하면되고, 앞으로는 지도 앱에도 청구 가능 병원이 표기된다고 하니 

병원 방문 시 미리 확인하면 좀 더 편하게 신청을 할 수 있겠네요. 본인이 방문하는 병원이 해당이 되는지도 쉽게 파악이 될 수 있겠습니다. 

 

https://www.silson24.or.kr/claim/web/

 

실손24

실손24

www.silson24.or.kr